외래어 표기법 상 [z] 발음이 나는 어말의 s 는 '스' 로 적는 것이 맞습니다. 국내 모든 rails 출판물들 역시 '레일스'로 표기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이 번역의 목적이 출판이 아니기 때문에 외래어 표기법을 그대로 준수해야 할 지는 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.
외래어 표기법 상 [z] 발음이 나는 어말의 s 는 '스' 로 적는 것이 맞습니다.
국내 모든 rails 출판물들 역시 '레일스'로 표기하고 있습니다.
하지만 이 번역의 목적이 출판이 아니기 때문에 외래어 표기법을 그대로 준수해야 할 지는 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.